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|||
5 | 6 | 7 | 8 | 9 | 10 | 11 |
12 | 13 | 14 | 15 | 16 | 17 | 18 |
19 | 20 | 21 | 22 | 23 | 24 | 25 |
26 | 27 | 28 | 29 | 30 | 31 |
Tags
- Armhole Drop
- 핸드캐리쿠리어차이점
- 고급영어단어
- 암홀트롭
- 클린코드
- 필터링후복사붙여넣기
- 40HQ컨테이너40GP컨테이너차이
- 헤이큐
- 와끼
- 나일론지퍼
- 봉제용어
- 40HQ컨테이너
- TACKING
- 요척합의
- 엑셀드래그단축키
- MERN스택
- AATCC
- WHATTIMEOFTHEDAY
- 미니마카
- 미국영어연음
- 영어시간읽기
- 엑셀자동서식
- 지연환가료
- 우레탄지퍼
- 비리짐
- 엑셀필터복사붙여넣기
- 웹API
- 비슬론지퍼
- 슈퍼코딩
- 자켓실측
Archives
- Today
- Total
CASSIE'S BLOG
[슈퍼코딩] 34-1강 객체 상속 실무 본문
반응형
보너스 포인트를 스스로 쌓는게 편하다는데?
코드구현과 실제는 차이가 있다.
자기가 보너스포인트갖고있으면 코드구현상은 자기가 계산하는게편하다 다른 객체가 계산하는 것보다
현실세계에서는 포인트 적립은 점원이 하겠죠
스스로 적립하는 기능으로 할거라고함.
최종적으로 돈 내는 건 그냥 return price;
package exercise.chapter_34;
public class Customer {
// 속성
static int serialNums = 1;
protected String customerID;
protected String name;
protected String customerGrade;
protected int bonusPoint;
protected double bonusPointRatio;
// 행위
public int calculatePrice(int price){
this.bonusPoint += price * bonusPointRatio;
return price;
}
Customer(){}
public Customer(String name){
this.customerID = "Customer" + serialNums++;
this.name = name;
this.customerGrade = "SILVER";
this.bonusPointRatio = 0.01;
this.bonusPoint = 0;
}
public void printMyInfo(){
System.out.printf("Customer(customerId=%s, name=%s, customerGrade=%s, bonusPoint=%d)\n",
this.customerID, this.name, this.customerGrade, this.bonusPoint);
}
}
가격이 들어오면은 나 스스로 포인트를 쌓고 그리고 다시 그 가격을 내뱉는다.
// 행위
public int calculatePrice(int price){
this.bonusPoint += price * bonusPointRatio;
return price;
}
그리고 일단 Customer 객체를 만들어야 뭐가 되니까.
추적하는 값을 만들어서 생성자에 적용해서 순차적으로 customerID 늘어나게 해주기.
static int serialNums = 1;
Customer(){}
public Customer(String name){
this.customerID = "Customer" + serialNums++;
this.name = name;
this.customerGrade = "SILVER";
this.bonusPointRatio = 0.01;
this.bonusPoint = 0;
}
반응형
'PROGRAMMING > 슈퍼코딩 강의 정리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슈퍼코딩] 34-2강 객체 상속 실무 (부제: 백화점 관리 시스템) (0) | 2023.12.14 |
---|---|
[슈퍼코딩] 35강 추상화 (0) | 2023.12.14 |
36강 인터페이스 v1 (0) | 2023.12.14 |
33강 다형성 (1) | 2023.12.13 |
[슈퍼코딩] 32강 객체의 상속 v2 (0) | 2023.12.13 |